1. 프로젝트 생성을 위해 '모듈명.build.cs' 파일생성 - 파일 내용 예시 (플러그인은 uplugin 파일을 통해 빌드 툴에 의한 종속성 보장이 되지만, 모듈은 아님으로 차후 메인 모듈에 종속성을 추가해줘야 빌드가 된다는 점을 유의하자.)
using System.IO;
using System.Reflection;
using UnrealBuildTool;
public class CustomTestModule : ModuleRules
{
public CustomTestModule(ReadOnlyTargetRules Target) : base(Target)
{
PCHUsage = ModuleRules.PCHUsageMode.UseExplicitOrSharedPCHs;
PublicIncludePaths.AddRange(
new string[]
{
Path.Combine(ModuleDirectory, "Public")
}
);
PrivateIncludePaths.AddRange(
new string[]
{
}
);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
new string[]
{
"Core"
}
);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
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
);
DynamicallyLoadedModuleNames.AddRange(
new string[]
{
}
);
}
}
2. 프로젝트 모듈 클래스와 세팅 클래스(선택) 구성 - 모듈 클래스 예시 :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Modules/ModuleManager.h"
class CustomTestModule : public IModuleInterface
{
public:
/** IModuleInterface implementation */
virtual void StartupModule() override;
virtual void ShutdownModule() override;
void RegisterSettings();
void UnregisterSettings();
};
- 세팅 클래스 예시 : 선택사항으로 따로 구현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다.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UObject/Object.h"
#include "CustomTestModule.generated.h"
/**
*
*/
UCLASS(config = Engine, defaultconfig)
class TESTCUSTOM_API UCustomTestModuleSettings : public UObject
{
GENERATED_BODY()
public:
static FORCEINLINE UCustomTestModuleSettings* Get()
{
UCustomTestModuleSettings* Settings = GetMutableDefault<UCustomTestModuleSettings>();
check (Settings);
return Settings;
}
};
3. 빌드 타겟 지정 및 프로젝트에 해당 모듈 종속성 추가 - 1번에서 이야기 했듯이, 언리얼 빌드 체인상 플러그인은 uplugin 파일을 통해 독립적으로 빌드를 할 수 있지만, 모듈은 메인 모듈에 종속성 선언이 되어있어야 컴파일이 된다. - 따라서 '프로젝트 명.Target.cs' 내 'ExtraModule.Names.AddRange'에 에 모듈 종속성을 추가해야 하며 - '프로젝트 명.uproject' 에 'Modules'에 해당 모듈을 사용한다는 선언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