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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Substance Designer
[Node Library/Blurs] - Slope Blur Node : 그라데이션을 따라 블러를 준다
LazySonic 2021. 3. 31. 16:10설명 :
입력으로 주어지는 "Slope Map"을 통해 이방성/방향성을 가진 블러 처리를 한다.
이는 기존에 내가 유니티에 구현한 Texture Based Blur()와 같은 효과다.
([Image Effect] 유니티 블러(Blur) 이미지 효과- 03 Image Effect 적용 (tistory.com))
이는 신기하게도 돌 무더기나, 흘러내리는 흙이나 먼지, 풍화 표현을 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입력 :
1. Slope : Grayscale Input으로 결과를 비등방성의 블러를 갖도록 하는데 필요하며, Sloping Gradient한 값에서 정상 작동한다.
파라미터 :
예시 이미지 :
![]() ![]() |
왼쪽 Slope Map의 값에 따라 오른쪽에 침식 효과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활용 :
그렇다면 그라데이션이 부드럽지 않고 대비가 명확한 노이즈를 Slope Map에 넣으면 어떻게 될까?
위의 예시를 확인해보자, 인풋으로 주어진 원본은 매우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을 갖는데 반면,
Slope Map은 굉장히 대비가 강력한 Noise 맵이다 이를 적용한 결과
위와 같이 두꺼운 유화를 바른 것 같이 아주 거친 표현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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