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
Tile Sampler는 Procedural한 핸드메이드 패턴을 만드는데 유용하다.
(파라미터가 많고 할 수 있는게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뜯어봐야 한다..)
입력 :
1. Pattern Input 1-6 : Grayscale/Color Input, Pattern Input Number 파라미터를 통해 1~6개 중 얼마나 사용할지 지정한다.
2. Scale Map Input : Scaling을 위한 Grayscale map을 입력받는다.
3. Displacement Map Input : Displacement를 위한 Grayscale map을 입력받는다.
4. Rotation Map Input : Tile을 회전시키기 위한 Grayscale map을 입력받는다.
5. Vector Map Input : 비선형 (혹은 이등방형)의 Scaling을 적용하기 위한 Color Map을 입력받는다.
6. Color Map Input : 각 Tile의 Tinting을 하기 위한 Grayscale/Color input 이다.
7. Mask Map Input : Grayscale Input으로 특정 타일을 가리는 용도의 마스크를 입력 받는다.
(Mask Map의 밝은 부분에선 Background Input만 출력된다.)
8. Pattern Distribution Map Input : 여러개의 커스텀 패턴 인풋을 받기 위한 Grayscale의 Mask Input다.
9. Background Input : Grayscale / Color Input으로 뒷 배경에 넣을 이미지다. (선택사항)
파라미터 :
- X Amount : 0 - 64패턴을 X번 반복시킨다.
- Y Amount : 0 - 64패턴을 Y번 반복시킨다.
- Non Square Expansion : False/True2제곱이 아닌 비율로 Squash / Stretching 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한다.
- Pattern Module
- Pattern : Pattern Input, Square, Disc, Paraboloid, Bell, Gaussian, Thron, Pyramid, Brick, Gradation, etc..
- Pattern Input Number : 1 - 6
- Pattern Input Distribution : Random, Pattern Number, Distribution Map
패턴에 사용될 Input이 어떻게 결정지어질지 정한다. random이면 뭐 하트와 다이아가 있을 때 랜덤하게 잡힘
- Pattern Input Filtering : Bilinear + Mipmaps, Bilinear, Nearest
- Pattern Specific : 0 - 1
선택된 패턴에 맞춰 패턴의 형태를 변경한다.
- Pattern Specific Random : 0 - 1
선택된 패턴에 랜덤하게 효과를 지정한다.
- ETC..
- Size Module
- Size
- Position
- Rotation
- Color
활용 용례 :
사이즈와 패턴, 포지션, 회전 모두 Random 파라미터를 적용해 돌이 지평면에 흩뿌려짐을 표현한 예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