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공식문서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using-avoidance-with-the-navigation-system-in-unreal-engine#%ED%9A%8C%ED%94%BC%EB%A9%94%EC%84%9C%EB%93%9C%EC%9A%94%EC%95%BD%EB%B9%84%EA%B5%90
비교
- RVO
- CharacterMovementComponent에서 활성화한다.
- ACharacter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
- CA에 비해 비교적 무겁다.
- AI 수에 상관없이 사용가능하다.
- CA에 비해 비교적 정확도가 떨어진다.
- CA
- APawn 이하로 사용 가능하다.
- MaxAgents 수를 지정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FIFO로 동작하기에 이를 초과한 AI들의 Avoidance 로직은 수행되지 않는다.
- AIController 대신 DetourController를 사용해야 한다. 이 때 CrowdFollowingComponent가 사용된다.
- CrowdFollowingComponent 내 SetCrowdSimulationState 함수를 통해 Detour 로직 사용 여부를 지정할 수 있음으로, 우선순위 처리를 할 수 있다.
- 시각, 네비게이션 등 각종 최적화가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