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E5 [UE5/AI] BehaviorTree Root Service Ensure - "UBehaviorTreeComponent::TickComponent: leaving the tick of behavior tree with a lower priority active node "%s" 위와 같이 BehaviorTree를 작성할 때 Ensure가 뜨는 경우가 있다. 이는, 서브트리의 루트 노드와 주로 연관성이 깊은데 그 중에서도 데코레이터와 서비스가 루트에 있는 경우에 발생한다. 이유는 등록되어있는 서비스 틱이 남아있는 상태로 데코레이터에서 Abort가 발생해 하위 인덱스로 넘어가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려면 서비스의 위치를 바꾸거나 상위 루트를 추가해 인덱스 참조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면 된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느긋한 고슴도치씨의 게임개발 공방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개발 >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Debugging] 언리얼 비주얼스튜디오 팁 (최적화 관련 매크로) (0) 2025.01.17 [UE5/AI Avoidance] RVO와 Crowd Avoidance (0) 2025.01.06 [UE5/Tip] Actor나 Component를 Attach할 때 주의사항 (0) 2024.12.09 [UE5/Tip] Blueprint Function에 Delegate를 Input 파라미터로 주입하는 방법 (0) 2024.08.02 [UE/Animation] URO에 의한 Animation Curve 장애 (0) 2024.03.18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UE5/AI Avoidance] RVO와 Crowd Avoidance 2025.01.06 [UE5/Tip] Actor나 Component를 Attach할 때 주의사항 2024.12.09 [UE5/Tip] Blueprint Function에 Delegate를 Input 파라미터로 주입하는 방법 2024.08.02 [UE/Animation] URO에 의한 Animation Curve 장애 2024.03.18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