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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E4

[UE4/Profiling] Memory Profile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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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unrealengine.com/ko/tech-blog/dealing-with-memory-leaks-in-ue4

 

Dealing With Memory Leaks in Unreal Engine 4

메모리 누수(Memory leaks)는 증상이 나타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찾기가 어려운 종류의 버그입니다. 이런 버그는 메모리를 할당하고 나서 비워주는 것을 잊었을 때 생겨납니다. 모든 누수위치

www.unrealengine.com

게임에서 MemReport를 통해 프로파일링을 했을 때, 실존 객체 차이가 없지만 메모리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다.

언리얼 파라곤 팀에서는 이런 메모리 누수를 확인하기 메모리 릭 확인용 툴을 사용했다.

위 링크에서 말하는 바로는 MallocLeakDetection.h 에 정의된 #define MALLOC_LEAKDETECTION 0 을 #define MALLOC_LEAKDETECTION 1로 바꾸라고 말하지만, 이를 위해 엔진를 리빌드하고 사내에 재배포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는건 무리다.

 

이에 우회 방법을 언리얼에선 정의해놓았다.

Game<Config>.target.cs에 아래와 같이 추가로 정의하면, MALLOC_LEAKDETECTION을 1로 정의해,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bUseMallocProfiler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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