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Var
- AbilitySystem.GameplayCue.RunOnDedicatedServer을 Console에 입력했을 때 1로 나오는지 확인
- 1이 아닌 경우 Settings.ini에 AbilitySystem.GameplayCue.RunOnDedicatedServer = 1 설정
- 위와 같이 해야 GameplayCueManager 내 아래 코드에서 정상적인 값을 반환할 수 있다.
bool UGameplayCueManager::ShouldSuppressGameplayCues(AActor* TargetActor)
{
if (DisableGameplayCues ||
!TargetActor ||
(GameplayCueRunOnDedicatedServer == 0 && IsDedicatedServerForGameplayCue()))
{
return true;
}
return false;
}
- 이 과정이 생략되면 GameplayCue가 AbilitySystem에 의해 생성될 순 있지만, 이후 발생하는 이벤트가 동작하지 않아 장애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각 GameplayCue
- DefaultSettings에 DedicatedSerer에서도 Ticking할 건지 설정하는 변수를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