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개발/UE4

[UE/GAS] GameplayCue 데디서버에서 동작해야 할 때

  • -

글로벌 CVar

  • AbilitySystem.GameplayCue.RunOnDedicatedServer을 Console에 입력했을 때 1로 나오는지 확인
  • 1이 아닌 경우 Settings.ini에 AbilitySystem.GameplayCue.RunOnDedicatedServer = 1 설정
  • 위와 같이 해야 GameplayCueManager 내 아래 코드에서 정상적인 값을 반환할 수 있다.
bool UGameplayCueManager::ShouldSuppressGameplayCues(AActor* TargetActor)
{
	if (DisableGameplayCues ||
		!TargetActor ||
		(GameplayCueRunOnDedicatedServer == 0 && IsDedicatedServerForGameplayCue()))
	{
		return true;
	}

	return false;

}
  • 이 과정이 생략되면 GameplayCue가 AbilitySystem에 의해 생성될 순 있지만, 이후 발생하는 이벤트가 동작하지 않아 장애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각 GameplayCue

  • DefaultSettings에 DedicatedSerer에서도 Ticking할 건지 설정하는 변수를 확인한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