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디버깅 세팅] 심볼 동기화 옵션 팁 (코드가 달라도 심볼 디버깅 하는 법) - Options-Debugger-General 항목 아래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다. Require Source files to exactly match the original version 위 항목에 대한 설명은 MSDN에서 확인이 가능하긴 하지만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스택오버플로우 스레드에서 잘 설명하고 있다.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8174800/what-does-it-mean-require-source-files-to-exactly-match-the-original-version what does it mean? Require source files to exactly match the original version this debugging option: Require source files to exactly match the original version This is from MSDN: Tells the debugger to verify that a source file matches the version of the source code used to stackoverflow.com 요약하면, 해당 옵션이 켜져있는 경우엔, 코드가 컴파일된 코드와 다른 내용을 가질 경우 심볼에서 사용한 코드 내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대신, 해당 내용을 복구하지 못 하는 경우 디버깅이 불가능해진다. 반대로 옵션이 해제 되어 있다면, 라인 위치를 기반으로 디버깅 동작 자체는 수행할 수 있도록 된다. 회사에서 작업 중 빌드 머신이 돌아가 PDB 변형이 생겨 심볼 로드를 제대로 하지 못 해 매번 심볼을 리로드하여 작업시간을 날리지 않도록 옵션을 끄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느긋한 고슴도치씨의 게임개발 공방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C++ 비트필드 선언 (0) 2023.02.02 [네트워크/SMTP] G-Mail의 SMTP 보안정책 대응 [22.05.31] (0) 2023.01.11 [Resharper] 자주사용하는 단축키 정리 (0) 2021.08.26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스크랩] C++ 비트필드 선언 2023.02.02 [네트워크/SMTP] G-Mail의 SMTP 보안정책 대응 [22.05.31] 2023.01.11 [Resharper] 자주사용하는 단축키 정리 2021.08.26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