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Shader [Unity/URP] URP에서 Built-in Function이나 Variable에 접근하기 - URP에서 커스텀 함수를 제작하다 보면, 내장 셰이더 함수나 변수가 쓰고 싶을 때가 있다. 예를 들어, _WorldSpaceLightPos0 과 같은 것들 말이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변수 레퍼런스 영역에 매핑해주면 된다. 전전긍긍하며 찾거나 직접 구현해보려하지 말고 위처럼 있는거 쓰자. 단, 위 사진에는 Exposed가 설정되어 있지만 저렇게 하면 내장 변수가 덮어씌워져 제대로 쓸 수 없으니 false로 해제하고 써야 한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느긋한 고슴도치씨의 게임개발 공방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개발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lor Blending] 컬러 블랜딩 공식 (0) 2021.06.22 [Unity/URP] Built-in Shader 작업물을 URP로 포팅하기 위한 도큐먼트 (0) 2021.06.13 [Image Effect] 유니티 블러(Blur) 이미지 효과- 03 Image Effect 적용 (1) 2021.01.04 [Image Effect] 유니티 블러(Blur) 이미지 효과- 02 Trail Renderer 모션벡터 획득 (0) 2021.01.04 [Image Effect] 유니티 블러(Blur) 이미지 효과- 01 기본 셰이더 (0) 2021.01.03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Color Blending] 컬러 블랜딩 공식 2021.06.22 [Unity/URP] Built-in Shader 작업물을 URP로 포팅하기 위한 도큐먼트 2021.06.13 [Image Effect] 유니티 블러(Blur) 이미지 효과- 03 Image Effect 적용 2021.01.04 [Image Effect] 유니티 블러(Blur) 이미지 효과- 02 Trail Renderer 모션벡터 획득 2021.01.04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