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유니티3D [Unity] 유니티 타임라인(Timeline) Pause 예외 상황 - 유니티의 타임라인은 PlayableGraph로 이뤄져있다. 이 PlayableGraph는 Update될 때, Evaluate 해줘야하는데, 타임라인의 Pause를 사용하면Evaluate를 하지 않아 Sprite Animation이 유지되지 않고 Animator의 State가 실행된다. 이 이슈는Current animation frame is not "hold" when Timeline is paused - Unity Forum 링크 토론에서 활발하게 이뤄져, 결국 playableGraph의 스피드 조절을 하는 Controller 스크립트를 임의로 생성해야 하는 것으로 종결 됐으나, 처음 이 문제를 접하는 사람들은 아마 적잖이 당황하지 않을까 싶다. 이에 유니티 측에서 공식적으로 애니메이션 프레임도 유지할 수 있는 옵션을 대안으로 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ㅠ Current animation frame is not "hold" when Timeline is paused Hi guys, I want to play a Timeline, then pause it at a specific moment, wait for a specific event in my game and then resume the Timeline. The problem... forum.unity.com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느긋한 고슴도치씨의 게임개발 공방 저작자표시 비영리 '개발 > 유니티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RP 7.x -> 10.x 로 올릴때 커스텀 라이팅 주의사항 (0) 2021.10.30 [UI] Key Mapping 방법 (신 버전 입력체계) (0) 2021.02.08 [UI] Key Mapping 방법 (구 버전 입력체계) (0) 2021.02.03 [Unity] 귀차니즘이 이끄는 유니티 Sprite Packing Editor (0) 2020.12.24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Unity] URP 7.x -> 10.x 로 올릴때 커스텀 라이팅 주의사항 2021.10.30 [UI] Key Mapping 방법 (신 버전 입력체계) 2021.02.08 [UI] Key Mapping 방법 (구 버전 입력체계) 2021.02.03 [Unity] 귀차니즘이 이끄는 유니티 Sprite Packing Editor 2020.12.24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