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개발/유니티3D

[Unity] 유니티 타임라인(Timeline) Pause 예외 상황

  • -

유니티의 타임라인은 PlayableGraph로 이뤄져있다.

이 PlayableGraph는 Update될 때, Evaluate 해줘야하는데, 타임라인의 Pause를 사용하면
Evaluate를 하지 않아 Sprite Animation이 유지되지 않고 Animator의 State가 실행된다.

이 이슈는
Current animation frame is not "hold" when Timeline is paused - Unity Forum

링크 토론에서 활발하게 이뤄져, 결국 playableGraph의 스피드 조절을 하는 Controller 스크립트를 임의로 생성해야 하는 것으로 종결 됐으나, 처음 이 문제를 접하는 사람들은 아마 적잖이 당황하지 않을까 싶다.

이에 유니티 측에서 공식적으로 애니메이션 프레임도 유지할 수 있는 옵션을 대안으로 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ㅠ

 

Current animation frame is not "hold" when Timeline is paused

Hi guys, I want to play a Timeline, then pause it at a specific moment, wait for a specific event in my game and then resume the Timeline. The problem...

forum.unity.com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