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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E4

[UE4/Rendering] RVT Flickering / Popping Iss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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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스케이프와 매쉬의 텍스쳐 블랜딩 및 최적화를 위해 RVT를 사용했을 때, RVT 타일이 깜빡거리는 이슈가 있다.

 

관련 현상에 대해 토론 및 해결법을 논의한 포럼 게시글은 아래와 같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runtime-virtual-texture-flickers-when-sampling-it-on-grass/264890/4

 

Runtime Virtual Texture flickers when sampling it on gr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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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토론글 내용을 요약하면, VirtualTexture 을 할당하기 위한 Pool Size가 작아서 발생하는 것이니 

[/Script/Engine.VirtualTexturePoolConfig]
DefaultSizeInMegabyte = 2048

와 같이 엔진세팅을 수정하면 된다는 것이다.

 

해당 이슈와는 별개지만, 만약 RVT의 밉맵 수준이 너무 높아 화면을 갱신하고 싶다면

'r.VT.Flush' 함수를 호출하여 가상텍스쳐 전체를 갱신하는 방법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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