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E4 [UE4/Rendering] RVT Flickering / Popping Issue - 랜드스케이프와 매쉬의 텍스쳐 블랜딩 및 최적화를 위해 RVT를 사용했을 때, RVT 타일이 깜빡거리는 이슈가 있다. 관련 현상에 대해 토론 및 해결법을 논의한 포럼 게시글은 아래와 같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runtime-virtual-texture-flickers-when-sampling-it-on-grass/264890/4 Runtime Virtual Texture flickers when sampling it on grass Hi vaibhuvps! I see that you recently joined our community! We’re SO excited to welcome you! There’s so much you can do here! Earn badges through participation! Explore the forums! Find out what’s new! Post any questions! Share any of your creative w forums.unrealengine.com 본 토론글 내용을 요약하면, VirtualTexture 을 할당하기 위한 Pool Size가 작아서 발생하는 것이니 [/Script/Engine.VirtualTexturePoolConfig] DefaultSizeInMegabyte = 2048 와 같이 엔진세팅을 수정하면 된다는 것이다. 해당 이슈와는 별개지만, 만약 RVT의 밉맵 수준이 너무 높아 화면을 갱신하고 싶다면 'r.VT.Flush' 함수를 호출하여 가상텍스쳐 전체를 갱신하는 방법도 있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느긋한 고슴도치씨의 게임개발 공방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개발 > UE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Debug] 프로세스에 디버거가 붙지 않는 경우 (0) 2023.01.19 [UE4/Networking] FastArraySerializer (0) 2022.12.05 [UE4/Tip] GetWordTimerManager Crash (0) 2022.11.08 [UE4/Tip] UObject Rename 함수와 FlushAsyncLoading (0) 2022.10.19 [Tips] UE4 오픈월드 환경 구성 정리 (0) 2022.10.08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UE/Debug] 프로세스에 디버거가 붙지 않는 경우 2023.01.19 [UE4/Networking] FastArraySerializer 2022.12.05 [UE4/Tip] GetWordTimerManager Crash 2022.11.08 [UE4/Tip] UObject Rename 함수와 FlushAsyncLoading 2022.10.19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